디스토피아

5분 안에 배우는 락의 역사 (똘끼와 웃음은 덤....ㅋㅋㅋ) 본문

정보·기타

5분 안에 배우는 락의 역사 (똘끼와 웃음은 덤....ㅋㅋㅋ)

늘그랬듯이 2022. 12. 3. 13:26
반응형

 

 

 

 

 

 

 

이얍이얍

딴거 다 필요없고 후딱 가자

 

내 취향은 매우매우매우 대중적이므로

사실 락의 역사 나도 잘 모름....ㅋㅋㅋ

하지만 이 영상 하나면 너도나도 지식인!!!

 

 

 

 

 

 

 

 

지역광고 : 이 증신나간 뮤직비됴는 레드 핫 칠리 페퍼스라는 밴드의 부동의 원탑!!

진정한 19금 락밴드의 Dani California 뮤직비디오임.

(노래는 더럽게 좋은 게 함정.....아오 ㅋㅋㅋ 산만해!! 웃겨!!! 중간중간 혐짤bb!!)

 

....락의 역사 이따우로 코스프레 해도 되는거여??;

댁들...=0= 선배님들한테 혼날라 ㅋㅋㅋㅋㅋ

 

 

하나하나 차근차근 가볼까나

 

 

 

1. 엘비스 프레슬리 Elvis Presley

 

 

 

 

설~~~마 우리 똘똘한 여시들이 모르진 않겠지...??

로큰롤의 제왕!! 미국인들의 영원히 끝나지 않을 공상의 주인공!!!

(아직까지도 어딘가에 살아있을 거라 믿는 사람이 꽤....)

 

rock&roll이라는 장르 자체의 시초라 해도 부족함 없는 뮤지션.

이분 덕에 로큰롤이 인기를 얻고 어쩌고 저쩌고....

 

....저 헤어스타일 엘비스 프레슬리 말고도 어울리는 사람이 있었다니 참...세계는 넓구나....ㅋㅋㅋ

 

 

 

 

 

 

 

 

 

 

2. 비틀즈 Beatles

 

 

 

 

설명을 덧붙이면 여시들 무시하는 것이므로 이하 생략!!

그냥 '아~비틀즈구나~' 하면 되니깐 뭐....

 

그리고....비틀즈는!! 비틀즈는 저따위 퍼포먼스 안 했어어어!!! ㅠㅠㅠ

왜 그 꽃미남 밴드가 웃겨 보이는 건데에에ㅠㅠ

참고로 말해주자면 베이스 맡은 분은 20년 전부터 앞니가 하나 없음 ㅋㅋㅋ

잠깐 상식. 비틀즈에서 보컬과 베이스를 맡았던 사람은??

 

....베이스 아저씨, 매카트니 경께서 학부모 불러오래요.

 

 

 

 

 

 

 

 

 

 

 

3. 지미 헨드릭스의 밴드, Jimi Hendrix Experience

 

 

 

짜잔~ 세 번째부터 슬슬 모르는 들이 보이기 시작.

왼손잡이 기타천재, 27세로 생을 마감한 지미 헨드릭스의 밴드!! 익스퍼리언스.

 

사실 로큰롤의 시작은 엘비스 프레슬리라는 점엔 이의가 없지만

그 다음부터는 장르별로 나눴기 때문에 같은 장르의 여러 밴드들을 한꺼번에 섞어놓았기 때문에,

여기서도 기타나 드럼은 다른 밴드를 코스프레한 걸로 보여.

하지만 몰라 누군지.

 

아무튼 이들의 장르는 사이키델릭!!

몽환적인 느낌의 노래라고 보면 됨

 

 

 

 

 

 

 

 

4. 팔리어먼트-훵카델릭 Parliament - Funkadelic 

 

 

 

 

 

베이스 아저씨....돈도 많이 버셨을 텐데 왜 임플란트 안 하세요....

 

이 밴드는 줄여서 P-Funk.

Funk라는 장르를 만든 조지 클린턴이라는 위대한 뮤지션의 밴드야

보다시피 흑인 밴드.

Funk는, 대충 설명하자면 힙합의 사촌형님 정도...?? 아무튼 흑인만의 음악적 색채가 강한 장르

이 정신나간 뮤직비디오를 찍은 레드 핫 칠리 페퍼스가 가장 존경하는 롤모델이기도 해

(물론 레드 핫 칠리 페퍼스도 Funk 락밴드고!!)

 

보다시피....어마어마한 무대의상이 특징 ㅋㅋㅋ 별모양 안경 ㅋㅋㅋㅋ

참고로 질소풍선 달린 기저귀 의상도 있음

 

 

 

 

 

 

 

 

 

5. 글램 락 Glam Rock - 티렉스, 데이비드 보위 등

 

 

 

 

 

예압 이거슨 글램 락 (아이 예쁘다ㅋㅋㅋㅋ 섹시하댴ㅋㅋ)

한눈에 봐도 보이는 특징!! 화사한 화장과 약간 게이스러운 느낌

하지만 이건 다 이유있는 화장이라는 거.

 

글램 락은 60-70년대 히피 운동과 관련이 있어.

즉 사회관습 머겅ㅋ 두번머겅 이런 의미에서 저런 게이스럽거나 독특한 차림을 했다고 해

하지만 음악은 실상 그때 유행하던 싸이키델릭, 포크, 하드록 등등의 잡탕......

비주얼 락의 효시라고 봐도 됨.

 

 

 

 

 

 

 

6. 섹스 피스톨스 Sex Pistols

 

 

 

 

 

 

음....그래 ㅋㅋㅋㅋ

아는 여시들도 있을걸!!

Punk 락을 만든 밴드, 영국의 섹스 피스톨스!!!

이름부터 화끈한 이 아저씨들은

왕실과 정부로부터 공연 금지를 당했음 ㅋㅋ

 

Punk 락은 기존의 기교적인 음악들, 사회관습 등등에 반발한 게 특징.

(역시 히피 운동과 관련있구!!)

그래서 오직 코드 3개? 4개? 아무튼 그렇게만 써서 작곡했어

심지어 베이시스트는 베이스 칠 줄도 모른다는 얘기가......ㅋㅋㅋㅋㅋ

그리고 보컬은 항상 허리 부러진사람마냥 꾸부정꾸부정함 ㅋㅋㅋ

반항과 패기와 정신나간(?) 것의 상징.

 

그린데이, 오프스프링, 섬41은 모두 섹스 피스톨스의 Punk 정신은 잇되

코드 3개는 너무하잖아; 걸로 노래를 어케 써요

해서 보다 세련된 네오 펑크 Neo Punk 락밴드야

 

 

 

 

 

 

 

7. 고딕 락 - Misfits 외 기타등등

 

 

 

 

이건 글램 락에 영향을 받아 생긴 비주얼 락의 일종.

비주얼 락은 말 그대로 의상, 소품, 컨셉 등등 비주얼에 치중하는 장르인데,

일본에서 상당히 흥하기도 했고 일본의 가부키 화장을 따오기도....

(저 허연 얼굴들을 보시라.....)

 

컨셉은 '죽음'.

고딕 락의 메인 래퍼토리가 '인간은 죽기 위해 태어난다.' 어쩌구저쩌구....

 

보컬 겁나 섹시한데

뒤에.....미친; 드럼 아저씨 땜에 뿜었닼ㅋㅋㅋㅋㅋ

 

 

 

 

 

 

 

 

8. 헤비 메탈 - Motely Crue, Van Halen, Aerosmith 등등

 

 

 

 

 

 

 

두번째 사진은 반 헤일런의 기타리스트.

저 기타를 뮤직비디오에서 들고있는 게 보이지??

헤비 메탈 쪽은.....이 밴드 저 밴드 다 갖다써서-_- 모르겠다 나도.....

일단 기타는 반 헤일런 같고,

마이크대에 스카프 묶은 건....머들리 크루?? 에어로스미스인가?? 아무튼....

 

 

이쯤돼서 혹시 눈치챘는지 모르겠지만

카메라 앵글도 각 파트마다 제각각이지???

ㅋㅋㅋㅋ 카메라 앵글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다음이오이다

 

 

 

 

 

 

 

9. 그런지 락 - Nirvana

 

 

 

.....우리의 커트 코베인....ㅠㅠㅠ

 

80년대까지는 헤비메탈이 휩쓸고 있었거든??

그런데 90년대로 슬슬 넘어갈 즈음에 헤비메탈 말살이 일어남 ㅋㅋ

평론가들은 그 흐름에다 '얼터너티브'라고 이름을 붙여줌.

그 중 가장 강렬했던 게 그런지 락.

너바나라는 밴드가 헤비메탈 때문에 다 죽어가던 그런지 락을 살리고 헤비메탈을 쩌리로 만들어버리지

 

이건 너바나의 언플러그드 공연 패러디임.

보면 알겠지!!! 인물보다 촛불이 우선이얔ㅋㅋㅋ

실제 공연영상과 싱크빅 돋음 bb

 

 

 

 

 

 

 

 

10. 레드 핫 칠리 페퍼스 Red Hot Chili Peppers

 

 

 

드디어어어!!!!! 주인공 나왔다아!!!!

(...물론 갖은 코스프레 와중에도 본인들 똘끼는 확실히 발휘ㅋㅋ)

 

 

 

아오 정신사나웤ㅋㅋㅋㅋㅋ

라이브 때도 저렇게 발광한다는 게 함정.

진짜야. 어쩔 때는 저거보다 더 뛰어다닐 때도.....ㅋㅋㅋㅋㅋ

 

아까 지나가면서 말했지만 레닷은 기본적으로 Funk 락 밴드야

그래서 특이하게도 랩 + 락 형식으로 노래해

(백인 밴드가 흑인 음악 Funk 한다는 것부터 범상치 않음 ㅋㅋ 아 물론 다른 백인 Funk 밴드도 있어)

 

하지만 본인들 개성이 워낙 강해서

딱히 뭐라고 장르를 정하기가.....

(그냥 RHCP라는 음악을 한다고 하면 안 돼?? ㅋㅋㅋ)

 

 

 

 

 

 

 

 

맨 앞 -> 기타, 존 프루시안테. 완전 기타 천재임. 쩔어. 근데 좀 묻혀. 왜냐면.

두번째 -> 보컬. 앤서니 키디스. 짱잘. 몸매도 좋음. 근데....올해 쉰둘... 그래도 여전히 섹시하다는 게 문제야 ㅋㅋ

세번째 -> 베이스. 플리. 완전 천재인 존푸가 묻혀버리는 사태를 낳은 원흉ㅋㅋ

3대 베이시스트 중 하나야. 정신은 좀 나가보이고 앞니도 하나 없지만 ㅋㅋㅋㅋ

전세계 베이시스트들의 우상임

마지막 -> 드럼. 채드 스미스. 키 겁나 커. 180 훌쩍 넘음 ㅋㅋㅋ 이 아저씨도 드럼스킬 끝장인데,

존 프루시안테로도 모자라 플리까지 있는 괴물밴드라....쵸큼 이 아저씨도 묻힌 경향이....ㅋㅋ

 

 

 

 

 

음......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

오류지적 해주시면 더더욱 감사.

우리모두 락을 즐겨보아요(꾸벅)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