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토피아

이란이란 무엇일까? 이란 tmi 본문

정보·기타

이란이란 무엇일까? 이란 tmi

늘그랬듯이 2022. 12. 18. 10:54
반응형

 

 

 

 

 






안녕 
나라 티엠아이 글들이 올라와서 넘나 기쁘면서도,,,나도 쓰고싶은 관종마음이 생겼는데

과연 이란을 궁금해할까?
걱정됐는데
그래도 용기를 내서 한번 올려볼껰ㅋㅋㅋㅋㅋㅋㅋㅋ

난 14개월정도 이란의 수도 테헤란에서 살았어 들어온지 오래 안되었기 때매 최신정보얔ㅋㅋㅋ
너무나 적은,,,, 소수의 한인들이 거주하기 때문에 날 알더라도 아는체하지 말아줘..





1. 이란의 총 인구 8200만명임..우리나라보다 땅도 훨 크고 인구도 많음

이란에서 40대 이하 인구 70퍼센트 이상임
노령화 걱정할 필요 ㄴㄴ



2. 이란에 사는 한인 500명정도임,,, 요새 좀 늘어났늘 수도 있긴 한데 1000명 이내야..



3. 국교 이슬람교임ㅇㅇ 90퍼센트 이상이 무슬림이야
근데 사실 제대로 기도 정말 열심+돼지고기 안먹고+술 안먹고 다 지키는 신실한 사람들?????15%정도...
나머진 걍 나라가 하라니까 하는 것...특히 젊은 사람들 잘 안믿어


돼지고기? 아예 유통 안됨 못구함 아무데도 안팜
진짜 시골에서 돼지를 키우는 사람 통해서 구할 순 있음
두바이에서 사와야해

술? 불법으로 유통함 ㅇㅇㅇ 비밀리에 전화하면 가져다줌 물론 불법제조라 어떻게 만들었는진 모르는데..
술 스스로 이스트나 효소 활용해서 집에서 담가먹기도 함
술 공식유통은 안됨 못사..



4. 삼성 엘지가 가전시장 꽉 잡고있음
삼성 엘지 전체 해외 법인 매출 순위중에 이란이 10위권 안에 들음 6위 8위 이정도,,,
호주 브라질 이런데랑 매출규모 비슷함

젊은이들 많음+인구많음+미국이나 유럽기업 엄청 활발히 활동 안함=한국한테 개꿀인 시장ㅇㅇㅇ


5. 주몽 시청률 90%
대장금 80% 인가...???? 송일국 거의 국보급스타임ㅇㅇ이영애랑ㅋㅋㅋㅋㅋ


6. 한국인 이미지 정말좋고 아이돌 엄청 좋아함


7. 외국인여자도 무조건 긴팔 긴바지 히잡 써야함 비행기 내릴 때 부터ㅜ
이란인 여자도 물론 써여함
남자는 반팔 가능 반바지 불가능

이정도가 젊은 일반 여자들이 쓰는 히잡이야 걍 머리에 살짝 걸침





 


 








 
0. 테헤란로와 서울로
1977년 이란에 서울 시장이 다녀간 뒤로
서로 명칭 하기로 합의함 ㅇㅇ
이란에 서울로 있음 거기도 부자동네임 ㅇㅇ(윗 사진 참고)
서울공원도 테헤란에 있음
이 글 참고해 관련해서 더 tmi 있음ㅋㅋㅋㅋㅋ


1. 이란은 세계 석유 매장량 5위권 천연가스 매장량 2위권인 자원 대국임,, 물론 조금 기술력이 부족해 원유 정제를 잘은 못해서 한국 기업들도 이 원유정제기술개발에 참여하고 있는중,,


2. 페르시아=이란의 옛 명칭이야
페르시아=옛 이란(영토는 좀 다름)

영화 300의 페르시아 전쟁,,, 유명한 유적지 페르세폴리스>이란에 있음

3. 아랍인/=이란인
이란인 이란어는 인도유럽어족이고 아리아계야 독일쪽이랑 비슷한걸로 암
아랍은 셈족이고,,물론 아랍지역은 한 국가만 말하는건 아니지만

그래서
이란어(페르시아어)는 아랍어랑 달라
인종도 달라 문화도 (물론 중동 문화권이지만)달라!!!!!! 아랍으로 착각하면 싫어해ㅋㅋㅋㅋㅋㅋ


4. 사계절 뚜렷,,,
봄 여름 가을 겨울 뚜렷하고 중동에서 젤 높고 유명한 스키장 이란 테헤란에 있음
자연설 스키장

저 뒤에가 다 설산이야 수도 테헤란에 있는!
엄청 높아,,, 한여름 빼곤 눈 안녹아

 

5. 식문화

차(tea)에 미친 나라,,, 최소 1일 5티 함ㅋ
모든 공공기관 학교 회사 등등에 티 만드는 사람 직원으로 있음

티랑 물담배 같이 하는 처이커네 라고 카페같은거 있는데 물담배 시키면 티 같이 줌

이런 노란 설탕스틱을 차에 휘휘 저어서 마심
달달하고 맛있음



이런식으로 둥글게 앉아서 물담배 한번 하고 처이 한모금 먹고 그랰ㅋㅋㅋㅋㅋㅋㅋ 굿...



6. 이마트 가서 봐봐
피스타치오 이란산인거 있을거여
피스타치오 및 각종 견과류, 말린 과일(말린 무화과같은거 핵 짱맛), 샤프란(유명한 향신료,,,금보다 비싸다는), 캐비어 유명함
석류 유명함

석류 통으로 오직 석류만 5개 짜서 한컵 짜주는데 1000원이었음ㅋ


7. 많이 먹는 음식
양고기 닭고기 많이 먹고 소고기 비싸서 잘 안먹음

(((((한국인 입맛 기준)))))
1위 쉬실릭(양갈비)
이란에서 제일 유명한 체인점식 식당인데 걍 양냄새 아예 안나고 개크고 핵 짱맛
가격은 저 양갈비 한꼬치? 13000원 정도,,

이거 천원인가 1200원



그 외 국민음식
 

고르메 사브지
-우리나라의 김찌 같은...스프 밥이랑 같이먹음


주제케밥
닭고기 이란식 케밥이야! 거부감 없이 먹을수 있음



디저트 문화 발달,,,,
이렇게 디저트샵 가서 이만큼 고르면 아마 이게 1kg인데
오천원 나옴ㅎ
ㅋㅋㅋㅋㅋㅋㅋ






1. 이란 다녀오면 미국 esta 비자 못 받음 절대 불가능!
-이란이랑 미국 사이 안좋아서 그래...2011년 이후로 이란 다녀온 사람 ㅆ 못받아.. 물론 나도ㅎ

이스타 말고 대사관 가서 관광비자 신청하면 가능이야!!
이스타만 안돼 이스타 불가능한 7개국인가 리스트가 있는데 거기에 이란이 포함되서 그래ㅠ


2. 치안!
치안 음.... 솔직히 스페인이나 이탈리아 정도로 소매치기 많이 하진 않지만 안하진 않아
일단 총기소지는 불가기 때문에 총기는 없고
밤에는 안다니는게 좋긴 해 그래도 난 택시타고 12시 1시에 집 들어가고 그러긴 함
솔직히 음 그렇게 위험한 나라는 아니라고 생각해
중동지역에서 치안 좋은 편이고!


3. 물론 관광할 때 택시기사나 그런 분들 영어 잘 못하긴 함 호텔 통해서 하는게 안전하긴 해






관광지 좋는 곳 정말 많아
 



 

 


 



 이란에 대해 아는게 아예 없으니까 관광지에 대해서도 거의 모를 거라고 생각해

이란 관광에 궁금한 점이 있을지 모르겠지만,,,만약 언젠가 이란 관광을 원하면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이란은 아랍 국가에 속하지 않고 고대 페르시아 때부터 이어져온 국가이기 때문에 유적지나 관광지도 페르시아 유적이 대부분이야

정말 오래됐는데 보존은 잘 되고 있다는 평가를 듣기더 해



1. 일단 비행기값
매번 다르지만 에어아시아,러시아항공편도 30-50만원선
에미레이트항공 50-70
(에어아시아 잘 찾으면 편도 20도 봄ㅋㅋㅋㅋ)


2. 언어
이란어 사용하는데 젊은 사람들이나 관광지, 호텔에서는 영어 의사소통 가능할 정도로 함

3. 택시
택시로 다니면 되고 택시 개 쌈(우리나라의 카카오택시같은 어플 있음 그 어플 기준으로) 한 30분거리? 5000원 정도 받는듯..

4. 관광지
테헤란(공항이 있는 도시고 수도야)
쉬라즈(페르세폴리스가 있고 예쁜 관광지 모여있음)
이스파한(여기도 관광지 모여있음)
야즈드(사막의도시 사막투어 가능 사막에서 잠 자는것 가능)
타브리즈, 마쉬하드(종교적인 도시), 키쉬(섬), 커션 등등


5. 이번앤 그냥 쓱쓱 느낌만 보라고 사진 묯장만 올릴게 분위기를 느껴봐~~~
ㅋㅋㅋㅋ




페르세폴리스

이거 역사책에서 얼핏 본ㅋㅋㅋㅋㅋ선물을 가져다 바치는 다른나라 사신들,,,

여기지이이인짜 넓고 역사의 흔적이 그대로 드러나
옛날 페르시아가 날리던 시절,,,, 잠시드 왕 시절에 궁터였는데 진짜 넓어서 그 위엄이 느껴져



나 여기 진짜 좋아해
쉬라즈에 있는 나시르 알 물크 모스크(일명 핑크모스크)라고 부르는데,,,
지이이이인짜 화려하고 저 타일 하나하나가 다 수작업으로 그린거야...! 실내는 스테인드 글라스를 사용한건데
이란에서 스테인드글라스 사용한 모스크는 흔하진 않은 것 같더라


따흑 여기 진짜 예뻐
밤에 가야 예뻐,,,
여기 불빛이 계속 다른 색으로 바뀐다
내부는 사람들이 기도중이라 못찍었는데
다 유리를 조각해서 빛이 진짜 반짝반짝 반사돼

앗 맞아 이란의 모스크들은 다 차도르를 써야 입장시켜 주는데 관광객을 위해서 차도르를 입구에 여러장 비치해놔





이란 쉬라즈의 qavam 궁전
페르시아 정원 양식이 보이는데 이렇게 궁 앞에 길게 수로를 쭉 빼는거야

벽은 이렇게 장식되어 있어



이 사진들은 유명한 이란의 시인
허페즈와 사아디 무덤
무덤도 진짜 화려하지?

여기까지 쉬라즈

여기가 이스파한인데
이맘광장

반응형
Comments